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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긴급전화1366 운영 지원

여성긴급전화1366 운영 지원

  • 개요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를 통해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 없는 특수전화 「1366」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
  • 지원대상
    가정폭력 등 여성폭력피해자
  • 지원내용

    설치

    • 광역자치단체 단위로 1개소씩 전국 16개 시·도에 설치(단, 서울·경기는 2개소)

    운영

    • 24시간 Hot-Line 운영
    • 365일 24시간 긴급상담 및 안내·보호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8시간 3교대 근무체계로 전화상담원 배치

    지원

    • 여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신고접수 및 긴급상담·구조
    • 긴급보호 조치 : 긴급상황에 처한 피해자에 대한 위기개입 및 긴급한 구조를 위해 112, 119 등 연계조치, 관련 상담·의료·법률구조기관 또는 보호시설 등에 대한 정보제공 및 연계조치
    • 긴급피난처 운영 : 가정폭력 등 피해자 및 동반자녀에 대한 365일 24시간 임시보호(최대 7일)* 및 숙식제공, 심리상담, 의료지원, 보호시설, 상담소 등 유관기관 연계(총 18개소 운영)
      * 단, 데이트폭력·스토킹 피해자 등 타 보호시설로의 연계가 어려운 경우 30일까지 연장 보호 가능
    • 긴급피난 현장상담 지원사업 :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관련 피해여성이 여성긴급전화 1366으로 긴급피난 전화 시 현장상담원이 현장에 출동하여 긴급보호·상담 및 의료·법률지원 등의 서비스 제공
    • 사회복지 서비스 /의료복지 서비스 /검찰·경찰 서비스  /법률구조  서비스/상담소 /다누리콜센터 1577-1366/보호시설 /여성긴급전화 1366
  • 문의
    여성긴급전화: 1366
    * 국민콜 110으로도 문의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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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부서 :
    여성가족부
    담당자 :
    관리자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