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마이크로 사이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글자크기

즐겨찾기 설정

즐겨찾기 선택즐겨찾기를 선택해주세요 (6개 선택 가능)

정책정보

  • 양성평등
  • 청소년
  • 가족
  • 인권보호
  • 정책자료실

민원·참여

  • 전자민원
  • 민원신청
  • 국민참여
  • 국민제안
  • 규제개혁
  • 사이버신고
  • 적극행정

정보공개

  • 정보공개
  • 법령정보
  • 예산정보
  • 정책실명제
  • 청렴경험나눔방
  • 통계
  • 소장•발간자료
  • 정부포상공개검증

알림·소식

  • 공지·공고
  • 보도·설명
  • 홍보자료
  • 캠페인

기관소개

  • 여성가족부는?
  • 조직·직원 안내
  • 장차관 소개
  • 국정과제
  • 주요업무계획
  • 찾아오시는길

유형별 서비스

  • 일자리정보
  • 교육정보
  • 상담창구
  • 시설찾기
  • 좋은부모 행복한아이
  • 한부모 가족
  •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민원신청

여성가족부 업무와 관련된 사항에 대해 질의하실 수 있습니다.
질의하신 사항은 담당부서에서 신속히(7일, 근무시간 기준) 처리됩니다.
전자민원은 행정기관 민원서비스 통합에 따라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운영하는 국민신문고 (www.epeople.go.kr)를 통하여 관리되고 있습니다.
전산시스템 장애는 1600-8172(국민권익위원회)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질의 전 [민원사례 조회] 및 [자주하는 질문] 을 확인하신 후 동일한 사례가 없는 경우 질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성가족부의 민원사항이 아닌 경우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 16조에 의거 해당 기관으로 이송하여 처리합니다.
인.허가 민원 관한 사항은 민원24(www.minwon.go.kr)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민원서비스 개선 계획에 따라 국민신문고 민원답변 만족도에 응답해 주신분 중 매월 추첨을 통해 소정의 선물을 드리고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자세히 보기

  • 부서 :
    여성가족부
    담당자 :
    관리자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