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국문사이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정책뉴스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 개최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 개최 내용으로 담당부서,이름,전화번호,작성일 정보들을 조회해서 제공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 개최
담당부서 국제협력담당관
전화번호 02-2100-6102 작성일 2024-08-28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KOWIN) 대회 개최

- 29.(목)~31.(토) 2박 3일 간 인천광역시와 공동 개최 -


여성가족부는 인천광역시와 공동으로 29일(목)부터 31일(토)까지 3일 간 인천에서 제23회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코윈, KOWIN : Korean Women’s International Network) 대회를 개최합니다.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는 각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는 국내·외 한인 여성의 소통과 교류 활성화를 통해 국제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2001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행사로, 올해 23번째를 맞습니다.



올해는 ‘글로벌 중추국가 도약, KOWIN의 힘으로’라는 주제로 기조강연,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 분야별 교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한인 여성들이 세계 곳곳에서 핵심 인재로 활약하기 위한 경험과 지혜를 공유하고 미래 전망을 함께 모색합니다.

※ 제23회 대회 : 국내‧외 한인 여성 300여명(국외 23개국 120여명, 국내 180여명) 참가 예정



기조강연(29일 오전)에서는 미국에서 국제적 교육콘텐츠 전문업체인 ㈜에누마를 창업하여 세계 20여 개국의 수학학습 앱 장터(앱 스토어) 교육부문 1위를 달성한 이수인 대표가 ‘성공의 자격’을 주제로, 다양한 교육 환경을 가진 아이들이 기초학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해온 그간의 경험과 철학을 공유합니다.



‘글로벌 여성리더 포럼’(29일 오후)에서는 ‘차세대 한인 여성 인재 개발과 역량강화’를 주제로 경제, 과학, 산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여성 리더들이 참여하여 자신의 성공사례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을 가집니다.



이어지는 분야별 교류 프로그램(29일 오후)에서는 경제·경영, 문화·예술, 과학·교육 등에서 활약하는 국내·외 한인 여성들이 소통, 교류하고 재외 한인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합니다.



한편, 여성가족부는 국내·외 한인 여성의 교류협력 강화와 대한민국의 국가 위상 제고에 기여한 한인 여성 총 10명(개인9, 단체1)에게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여합니다.



미국에서 차세대 여성을 대상으로 상담(멘토링)·지도(리더십) 프로그램 등을 제공해온 손지선씨, 호주에서 한국인 입양가족에게 한글을 가르치고 한국 문화를 적극적으로 홍보해온 임현숙씨, 코로나19 시기 홍콩 지역의 독거노인을 위해 생필품을 지원하는 등 한인 여성 사회의 위상 제고에 기여한 최성희씨 등 개인 9명과 ‘여성 리더십 포럼’ 등 여성 교류활동을 지원한 재불한인여성회 등 단체 1곳이 표창을 받습니다.

* 개인 수상 : 김에스더(미국), 김정희(필리핀), 남명호(미국), 박이혜련(미국), 손지선(미국), 임현숙(호주), 최성희(홍콩), 추진영(싱가포르), 황혜자(일본)

* 단체 수상 : 재불한인여성회(프랑스)



아울러, 국외 참가자는 인천 송도의 지(G)타워와 상상플랫폼, 인천도시역사관 등을 방문하고 한지 공예 체험 등 한국 문화를 체험하는 탐방 기회도 갖습니다.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한인 여성들이 세계 곳곳의 다양한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다.”라며,



“이번 세계한민족여성네트워크 대회가 세대와 지역을 뛰어넘어 국내외 한인 여성들이 힘과 지혜를 공유하고, 역동적인 에너지를 확산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조회해서 제공

이전글 딥페이크 성범죄 피해 상담 디성센터로 하세요
다음글 이미지 합성 기술(딥 페이크) 성범죄 근절을 위해 여가부‧과기정통부가 손잡는다

  • 부서 :
    여성가족부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