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국문사이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정책뉴스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 개소, 충남 홍성의료원에서 운영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 개소, 충남 홍성의료원에서 운영 내용으로 담당부서,이름,전화번호,작성일 정보들을 조회해서 제공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 개소, 충남 홍성의료원에서 운영
담당부서 성폭력방지과
전화번호 02-2100-6395 작성일 2024-06-28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 개소, 충남 홍성의료원에서 운영

- 충남 서남부지역 성폭력 피해 신속한 통합지원 가능 -


충남 서남부지역(보령, 서산, 홍성, 예산 등)에서도 성폭력 등 피해를 입었을 때, 가까운 시설에서 더 빠르게 지원받을 수 있게 됩니다.



여성가족부는 28일(금) 오후 2시 홍성의료원(충남 홍성군)에서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위기지원형)’를 개소한다고 밝혔습니다.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는 충청남도 홍성의료원(대표 김건식, ’23년 지역거점공공병원 운영평가 최우수 기관)이 운영하며, 홍성의료원 모자보건센터 내 1층에 설치됩니다.



피해자가 분리된 공간에서 편안하게 지원 받을 수 있도록 상담실, 진료실, 대기실, 피해자 안정실, 진술녹화실 등을 설치하였으며 상담원, 간호사, 여성경찰관 등 전문 인력이 배치되어 피해자에게 종합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바라기센터는 여성가족부, 지자체, 의료기관, 경찰청이 협력하여 성폭력·가정폭력 등 피해자에게 365일 24시간 상담, 의료, 법률, 수사 등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이번에 개소하는 충남서남부센터를 포함하여 전국에 40개소의 해바라기센터가 운영되고 있으며, 미성년 피해자의 2차 피해 방지를 위해 영상증인신문 전담인력을 배치하는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해바라기센터는 지난해 23,419명의 피해자를 지원하였고, 상담지원 126,683건, 의료지원 101,081건, 수사‧법률지원 61,912건 등 총 40만 여건의 서비스를 지원하였습니다.



여성가족부는 성폭력·가정폭력 등 피해자에 대한 지원 강화를 위해 해바라기센터를 확충*해 나가고, 기존 센터의 인력·장비·시설 등도 보완해 나갈 예정입니다.

* (‘23) 39개소 → (’24) 41개소(전남 1개소 ’24년 하반기 개소 예정)



신영숙 여성가족부 차관은 “충남서남부해바라기센터 개소로 충남 서남부 지역 피해자들이 보다 신속하게 종합적인 지원을 받게 되길 바란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성폭력·가정폭력 등 피해자들이 위기상황에 신속히 대처하고 보호받을 수 있도록 지자체, 경찰청, 병원 등과 업무 협력을 강화하고, 피해자들의 일상회복을 위한 지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조회해서 제공

이전글 교제폭력, 피해자 맞춤형 통합지원으로 일상 복귀 지원
다음글 디지털 성범죄 대응을 위한 국제협력 강화

  • 부서 :
    여성가족부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