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국문사이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정책뉴스

여성가족부, 화해 ‧ 치유재단 해산 추진

여성가족부, 화해 ‧ 치유재단 해산 추진 내용으로 담당부서,이름,전화번호,작성일 정보들을 조회해서 제공

여성가족부, 화해 ‧ 치유재단 해산 추진
담당부서
전화번호 작성일 2018-11-21




여성가족부화해 ‧ 치유재단 해산 추진
관련 법적 절차 즉시 밟을 예정 -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 화해치유재단 해산을 추진하고, 이를 위한 법적 절차를 밟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지난 1 9, 정부는 화해치유재단에 대해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단체  국민 의견을 광범위하게 수렴하여 처리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발표한  있다. 

이에 여성가족부는 외교부와 함께 화해치유재단 처리방안에 대한 의견수렴  관계부처 협의 등을 진행해 왔으며, 

 재단을 둘러싼 현재의 상황  그간의 검토결과를 반영하여 화해치유재단 해산을 추진하고 재단 사업을 종료하기로 결정하였다.

여성가족부는 이번 해산 추진 발표 이후 청문  관련 법적 절차를 밟아나갈 예정이며, 

재단 잔여기금(10월말 기준 57.8억원) 대해서는 지난 7 편성된 양성평등기금 사업비 103억원과 함께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관련 단체 등의 의견을 수렴하면서 합리적인 처리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서는, 외교부가 일본정부와 협의를 진행하는  관련 외교적 조치도 함께 취해나갈 예정이다.

진선미 여성가족부장관은 “「피해자 중심주의」 원칙 아래 화해치유재단에 대한 다양한 의견수렴 결과 등을 바탕으로 재단의 해산을 추진하게 되었다”라며, “여성가족부는 앞으로도 일본군‘위안부’ 피해자 분들의 명예·존엄회복을 위한 정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정책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목록을 조회해서 제공

이전글 ‘학교 밖 청소년’숲 속에서 기지개를 활짝!
다음글 ‘신혼부부와 아이들이 행복한 신혼희망타운’첫 삽 뜬다.

  • 부서 :
    여성가족부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