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미있게 공부해요

웹툰 마당

사이버 힐링 웹툰 1  주고받기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글 이주한, 그림 이소진

유진: 어떡하지... 몇 달 후면 6학년이 되는데 반이 새로 바뀌면 친구들을 잘 사귈 수 있을까? 지금도 나랑 친구들은 하나도 없는데..하지만 이런이야기, 엄마 아빠에게도 할 수 없고 어쩌지. 내마음을 들어 줄 사람이 없어... 휴... 응? 상담...천사? 언제 이런 어플이 깔려 있었던 거야? 훗. 이걸 누르면 상담이라도 해 줄 건가.

상담천사 지니: 안녕! 난 상담천사 지니야! 무슨 고민이 있어서 날 불렀니? 짜-안!

어머 깜짝이야!

유진: 제가 혹시 잘못 누른 것 아니죠?

상담천사 지니: 전혀~! 상담천사 어플은 상담이 절실히 필요한 청소년들에게만 생기는거야!

유진 : 그런 건가요...?

상담천사 지니: 유진이 너도 뭔가 고민되는 것이 있어서 버튼을 누른 거잖니?

유진: 휴, 사실 저는 고민이 많아요. 친구들과 잘 지내고 싶은데 그게 안되는 걸요.

상담천사 지니: 그래? 좋은 친구를 사귀고 싶은 모양이구나!

상담천사 지니: 하핫, 걱정마, 내가 며칠 동안 너와 같이 지내면서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낼 거야.

남자아이세명 : 으하하~ 유진이 보래요~ 유진이 보래요~ 단발머리 엄청 안 어울린다! 남들이 한다고 따라하면 그렇게 망하는 거야 하하하하하 아하하하 바보

유진: 흑~

아연: 야! 너 왜 가만 있는 애를 괴롭히는 거야! 선생님에게 혼나고 싶어?

남자아이: 헉, 반장! 난 그게 아니라...

유진: 아연아, 고마워. 내 편이 되어주어서... 우리 학교 끝나면 같이 떡볶이나 먹으러 갈까?

아연: 내가 왜? 조유진, 넌 왜 다른 애들이 놀려도 가만히 있는 거니? 너 답답하단 말이야!

유진: 아!!!

상담천사 지니: 흐음~ 유진이에게는 지적보다 칭찬이 필요해!

유진: 역시 난 왕따가 맞는 거지...?아연이도 나를 좋아할 이유가 없는 거지?

상담천사 지니: 무슨 소리야! 넌 잘 하고 있어! 지금은 누구나 그런 고민을 하고 있다고!

유진:정말...? 다른 친구들도 이런 고민을 해?

상담천사 지니: 그럼! 다른 학생들도 어떻게 하면 친구들과 친하게 지낼 수 있을지 걱정한다고. 오히려 유진이 넌 자신에게 부족한 걸 극복하기 위해 친구글 잘 사귀려고 노력하고 있는 거잖아. 상담천사 어플을 누른 것도 바로 그 노력이고. 다른아이들이 놀려도 꾸욱 참고 좌절하지 않는 걸 보면 유진이는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다고!

유진: 그래...?

상담천사 지니: 응! 한 가지만 신경써서 노력하면 친구들과 잘 지낼 수 있을 것 같아!

유진:그게...뭐야?

상담천사 지니: 우정은~ 주고받기!! 한쪽에서 과도하게 관심을 가지는 것보다 서로가 서로를 챙겨주는 따뜻한 '밀당'이 필요해요!

유진: 주고 받기? 그럼 내가 지금까지는 너무 주려고만 했던 거야?

상담천사 지니: 맞아! 아연이도 너에게 관심은 있지만 네가 너무 주려고만 해서 더 가까이 올 수 없었던 거라고. 그것 보다는 아연이와 내가 어떤 공통점이 있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유진: 아연이와 나의 공통점? 그래... 생각해 보니 아연이는 미니어처 만드는 걸 좋아하는 것 같아. 나도 손재주가 있어서 미니어처 잘 만들거든.

상담천사 지니:그래? 잘 됐다! 친구끼리 있는 것도 좋아요! 한 번 해봐!

유진: 아연아, 이거.

아연: 뭔데?

유진: 이거 내가 만든 건데..어때?

아연: 우와!!! 너... 이거 정말 네가 만든 거야?

유진: 응. 인터넷 동영상 보면서 조금씩 연습했거든.

아연: 잘 만드네... 내가 만든 것보다 낫다. 내꺼 볼래?

유진: 어, 정말정말? 보여줘. 이건 어떤 동영상 보고 배웠냐 하면...

아연: 아, 너도 이 분 아는구나, 짱 잘 만드셔...

상담천사 지니: 후후후~

유진: 아연이랑 조금 친해진 것 같아! 취미가 같으니까 이야기도 잘 되고!

상담천사 지니:좋아! 오늘처럼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면 더 많은 친구들과 친해질 수 있을 거야! 잘 할 수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