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재미있게 공부해요

웹툰 마당

아빠가 전하는 육아조언 2편 자세한 내용은 하단 참조

여성가족부 같이가요 광복70년 위대한여정 새로운도약

아빠가 전하는 육아조언 <2>

- 가족사랑의 날 수기공모전, 애정상 수상자 김면수님의 사연 -

내 생애 최고의 육아조언 3 - 아이의 표정에는 희로애락이 있다! - 아이와 의사소통이 가능해지기 전까지는 아이의 눈을 통해 무엇을 원하는지를 간파해야 합니다.

한번은, 건희가 아파 병원 문을 두드려야 할 때가 있었습니다. 여기좀 봐주세요!! 아이가 아파요!!

아이의 표정을 미리 읽어내 이상 증세를 알았더라면... 아프다는 말도 못하는 아이가 울며 음식을 게워내는 모습을 볼 때 가슴이 두 갈래로 갈기갈기 찢어지는 것 같았습니다

내 생애 최고의 육아조언4 -아이는 부모의 얼굴이다- 내가 책을 읽으면 아이도 책을 읽고,

다정한 모습으로 아내에게 말을 걸면 그대로 흉내를 냅니다.

아이는 부모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아이를 가진 이 세상 모든 부모들은 최소한 아이 앞에선 다투거나 화내는 모습을 보이지 않았으면 합니다.

내 생애 최고의 육아조언 5 -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주어라! - 세상 모든 것이 낯설고 신비로운 아이에게 오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는것.

곷이 향기롭다는 것을 알려주고(아빠: 어때? 무슨냄새가 나? 건희: 아빠! 맛있는 냄새가 나!!) 자동차들이 쌩쌩 다니는 도로가 무섭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자동차가 부아아앙 달려오고 있을때 건희: 아빠. 빠방이 빠아앙 해.)

우리부부는 아이가 해 보고 싶은 것이 있으면 최대한 뛰어 놀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데 큰 의미를 둡니다. 세상을 만나며 아이가 보여주는 환한 웃음 보다 더 큰 행복이 어디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