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여성가족부 국문사이트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청소년사이버상담센터는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에서 위탁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대상 전문 온라인상담 기관입니다. 청소년에게 친숙한 모바일 및 인터넷 환경을 활용하여 가족갈등, 교우관계문제, 학업중단, 가출, 인터넷 중독, 진로 및 학업 문제 등을 경험하는 청소년에게 온라인상담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성장을 돕습니다.
언제 이용이 가능한가요?
언제 어디서나 365일 24시간 이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담서비스가 있나요?
전문 상담사와의 1:1 채팅상담, 게시판상담 및 솔로봇상담, 웹심리검사와 같은 다양한 청소년상담1388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채팅상담웹, 카카오톡, 문자, 페이스북, 라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온라인청소년상담자와의 1:1 실시간 채팅상담을 제공합니다.
  • 게시판상담나의 고민을 글로 작성하고, 온라인청소년상담자에게 상담 답변을 받을 수 있는 1:1 게시판상담 서비스입니다.
  • 댓글상담짧은 고민 글에 대해 여러명의 온라인청소년상담자에게 댓글 형식의 상담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솔로봇상담 게임·영상 콘텐츠로 가상 상담자 도담쌤과 함께 스스로 고민을 해결해보는 자가상담 서비스입니다.
  • 웹심리검사 청소년 및 부모 대상의 다양한 온라인 심리검사를 제공합니다.
  • 이음e 부모교육 온라인 교육을 통한 자녀와의 관계개선, 부모 자신의 성장을 지원합니다.
  • 고민해결백과청소년기 주요 고민과 관련된 심리건강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상담 이용 절차
사이버상담 이용절차 자세한 내용은 하단참조
  1. http://www.cyber1388.kr
  2. 사이버상담실 입장
  3. 채팅상담 또는 게시판상담 또는 웹 심리검사
  4. 사례관리
  5. 상담종결 또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연결 또는 위기개입

  • 부서 :
    여성가족부
    전화번호 :
    02)2100-6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