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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긴급전화

여성 긴급전화여성 긴급전화는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 또는 상담을 필요로 하는 여성들이 언제라도 전화로 피해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국적으로 통일된 국번 없는 특수전화 「1366」「365일 24시간」 운영하여 여성인권을 보호합니다.

서비스 이용대상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등으로 긴급한 구조·보호·상담이 필요한 여성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피해 신고가 필요할 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시간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습니다.
제공 서비스
가정폭력·성폭력·성매매 피해자에 대한 1차적 긴급지원센터로서 상담 및 피난처를 제공하며 전문 상담소, 각 지역의 정부기관, 경찰, 병원, 법률기관과 연계하여 피해 여성을 지원합니다.
서비스 이용방법
(국번없이) 1366으로 전화하시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성 긴급전화 1366 설치 지역
전국 16개 시·도에 설치(시·도별 1개소, 단 서울·경기 1개소 추가
여성긴급전화 1366현황
지 역 긴급전화 1366 주 소 링크
중앙센터 1366 서울특별시 용산구 효창원로 158 아림빌딩 4층 홈페이지
서울 02-1366 서울특별시 구로구 가마산로 272 3층 홈페이지
부산 051-1366 부산광역시 금정구 중앙대로 2238 홈페이지
대구 053-1366 대구광역시 중구 태평로 53-13 해밀센터 내 홈페이지
인천 032-1366 인천광역시 부평구 백범로 557번길 20, 경인센터 5층 홈페이지
광주 062-1366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자유로 73 광주여성발전센터 내 홈페이지
대전 042-1366 대전광역시 중구 대흥로128 대전 YMCA 2층 홈페이지
울산 052-1366 울산광역시 중구 중앙길 162 3층 홈페이지
강원 033-1366 강원도 춘천시 스포츠타운길 528 DC마트 3층 홈페이지
경기 031-1366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 200번길 영통우리빌 가동 303호 홈페이지
경기북부 031-1366 경기도 의정부시 둔야로 54-1 홈페이지
충북 043-1366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목련로 27 충북여성발전센터 내 홈페이지
충남 041-1366 충청남도 공주시 한적2길 42-20 홈페이지
전북 063-1366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효자로 67-5 홈페이지
전남 061-1366 전라남도 무안군 삼향읍 어진누리길 30 전남여성플라자 5층 홈페이지
경북 054-1366 경상북도 김천시 평화12길 10(3층) 홈페이지
경남 055-1366 경상남도 창원시 의창구 북면 동전로 179-18 홈페이지
제주 064-1366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정로 6길 23 홈페이지
운영목표
ONE-STOP 서비스 제공의 중심기관으로 육성
여성폭력 관련 상담소, 보호시설 및 112, 119 등 관련 기관 연계서비스 제공
근거법령
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조 제1항
주요임무
전화권역(시·도)별로 설치·운용하여 피해자에 대하여 1차 긴급상담, 서비스 연계(의료기관, 상담기관, 법률구조기관, 보호시설 등) 등 위기개입 서비스 제공
운영 주체 및 설치지역 기준
운영주체
비영리 법인 또는 민간단체에 위탁운영을 원칙으로 함. 단, 민간단체에 위탁이 곤란한 경우 지방 자치단체에서 직영
설치 기준 및 규모
연면적은 100㎡ 이상인 별도의 독립된 공간을 확보하여야 함(사무실, 상담실, 긴급피난시설 등)
전담직원 임면 및 근무방법
직원의 임면
위탁운영 시설은 법인 대표이사가 임면하고 시ㆍ도지사에게 보고하여야 하며, 지방자치단체에서 직영하는 시설은 자치단체장이 임면
인력 배치

- 센터장 및 상담원 : 시·도별 여성인구수에 따라 전담직원 차등배치(서울·경기 - 15명 / 기타 시도(경기 북부센터 포함) - 14명)

* 센터당 14~15명(센터장 1, 상담원 9~10, 긴급피난처 전담인력 2, 현장상담원 2)

-자원봉사자:상담교육을 받은 자원봉사자를 4~9인 이상 배치

운영체계 방법
24시간 Hot-Line 운영
서비스 대상자에 대하여 365일 24시간 긴급상담 및 안내·보호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8시간 3교대 근무체계로 전담직원 배치(야간에는 2명 이상 반드시 배치)
긴급 보호 조치
긴급상황에 처한 피해자를 근거리 상담소, 보호시설, 112, 119 등으로 즉시 조치될 수 있도록 관련 기관에 대한 긴급연락망 구축 및 협조체계 유지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

-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장비를 지역 실정에 알맞게 설치·유지

- 주요 연계내용

· 서비스 대상자에게 외부서비스기관에 대한 정보의 제공

· 서비스 대상자를 해당 외부서비스기관 의뢰

· 서비스 대상자를 위해 자원동원(프로그램, 전문인력 지원, 비용공제, 각종 정보) 요청

· 외부서비스기관과 프로그램 계획, 홍보 활동, 자원발굴 등을 공동으로 수립·시행

정보교류 및 자원공유를 위한 지역사회 자원의 DB 구축
홍보계획 수립 및 실시
상담기록의 보존

  • 부서 :
    여성가족부
    담당자 :
    관리자
    전화번호 :
    02)2100-6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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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질문1> 현 정부 정책인 정부3.0 및 공공데이터 개방에 대해서 알고 계십니까?
  • <질문2> 여성가족부가 개방한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신 경험이 있습니까?
  • <질문3> 공공데이터 활용 목적은 무엇이었습니까? (☞답변 후 질문5로 이동)

  • <질문4> 여성가족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 <질문5> 여성가족부 공공데이터 개방정책에서 개선되어야 할 사항은 무엇입니까?

  • <질문6> 여성가족부에서 추가로 개방했으면 하는 공공데이터는 무엇입니까?(서술)

  • <질문7> 현재 여성가족부 공공데이터 개방 수준은 어떻다고 생각하십니까?
    .
  • <질문8> 귀하의 연령대는?
  • <질문9> 귀하의 성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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